“기후위기 극복 위해 그린 꿈을 소개합니다”

“기후위기 극복 위해 그린 꿈을 소개합니다”

월드비전, ‘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’ AI 시상, 전시회 개최

최은숙 기자 ches@pckworld.com
2022년 09월 04일(일) 07:31
월드비전이 '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' AI 시상·전시회를 개최한다.
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(회장:조명환)이 10일부터 '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' AI 시상·전시회(이하 꿈엽서 전시회)를 개최한다.

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국내 아동이 꿈을 엽서에 그려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. 올해는 '우리가 꿈꾸는 환경'을 주제로 기후위기의 피해를 받고 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5000여 개의 기관 및 약 200만명이 참가했다.

월드비전은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모든 수상자를 시상하고 모든 수상 작품을 전시하는 AI 전시회를 마련했다. 전시회에서는 국내 아동뿐만 아니라 잠비아, 필리핀 아동들이 직접 그린 꿈 엽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. 시상식도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을 AI로 제작해 진행된다.

꿈엽서 전시회는 연말까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홈페이지에서 상시 접속 및 관람이 가능하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'월드비전 꿈엽서'로 검색하면 된다.

올해도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3점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위치한 초등학교에 벽화로 그려진다. 특히 올해는 3만여 점의 우수한 작품들을 NFT로 민팅해 작품 원본과 함께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. 그림 판매액 전액은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쓰인다.


최은숙 기자
카드 뉴스
많이 보는 기사